뉴진스, K-팝 새 역사 작성…K-팝 그룹 데뷔곡 최초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미국’ 차트인!


뉴진스, 잇단 기록 행진…스포티파이 월별 리스너 신기록! 4세대 그룹 중 가장 높은 880만!
뉴진스 ‘Attention’,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미국’ 200위…K-팝 그룹 데뷔곡 최초 차트인!

뉴진스(NewJeans)가 스포티파이에서 또 하나의 신기록을 썼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10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주간차트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를 집계한 월별 리스너에서 8,812,913명을 기록했다. 이는 4세대 K-팝 그룹의 월별 리스너로는 가장 큰 수치다.

또한, 데뷔곡 ‘Attention’은 10일 스포티파이가 운영하는 ‘Today’s Top Hits’ 플레이리스트에 36위로 이름을 올렸다. ‘Today’s Top Hits’는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음악과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플레이리스트다.

‘Attention’은 9일 발표된 ‘위클리 톱 송 미국’(집계 기간 9월 2~8일) 차트에 200위로 진입했다.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데뷔곡을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 진입시킨 데 이어 주간차트에서는 K-팝 그룹 최초 데뷔곡 차트인 신기록을 세웠다. 이들은 데뷔 50일 만에 무서운 기세로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틀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Attention’은 미국을 포함해 글로벌, 한국, 일본, 캐나다, 호주 등 총 17개 ‘위클리 톱 송’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Hype Boy’와 ‘Cookie’는 각각 14개 차트와 6개 차트에 랭크돼 뉴진스 데뷔 앨범의 트리플 타이틀곡 모두 큰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편,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어도어(ADOR)가 선보인 걸그룹으로 지난달 28일 데뷔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들은 국내외 음원, 음반 차트 1위를 휩쓸고 음악방송에서 총 5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는 등 데뷔와 동시에 돌풍을 일으켰다.

<저작권자 ⓒ 분양정보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