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ICT융․복합 전통놀이 프로그램 운영

정월대보름 특별 전통놀이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시장 이재준)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2월 24일까지 박물관 내 <우리놀이터-고양>에서 어린이 특별 프로그램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전통놀이 체험 한마당>은 전통놀이 속에 숨겨진 선조들의 지혜를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한복에 멋을 더하는▲금박찍기(15일, 19일, 24일) ▲향기를 담는 버선향낭 만들기(17일, 22일) 체험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특별 프로그램 외에도 전통놀이 문화공간 <우리놀이터-고양>에서는 ‘전통 놀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하다. 디지털 존(전시실 2층)에서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형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전통놀이(▲디지털 팽이치기 ▲디지털 사방치기)체험이 진행되며 체험키트 존(뮤지엄라운지 내)에서는 총 10종(▲고누놀이 ▲공기놀이 ▲산가지놀이 등)의 전통놀이 체험이 상시 운영되고 있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지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 전통놀이 문화공간 시범 조성사업’ 대상지 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어 총 2억 원을 지원받아 <우리놀이터-고양>을 조성했다.

개관 6년 차에 돌입한 고양어린이박물관의 관계자는 “스마트 뮤지엄을 목표로 지역사회와 포괄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 시민 · 어린이박물관이 함께 성장하는 가족 복합 문화공간으로 확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교육문의(☎031-839-0371)또는 공식 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분양정보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