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의 중심 천호, 초역세권 '디아람' 주목

5·8호선 도보 2분, 풀옵션 복층에 젊은 층 큰 관심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퇴근 후에 보내는 시간의 질에 대한 관심도 부쩍 높아졌다. 출퇴근에 소요되는 시간을 길에서 허비하기보다는 개인의 기호에 맞도록 활용하고 하는 욕구가 늘어난 것도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다.

각종 기업이 밀집한 강남 인근 지역의 인기가 높은 것은 당연한 일이나, 수요가 많은 만큼 가격도 높기 때문에 강동구는 최근 젊은층의 시선이 모이는 곳 중 하나다. 강남 접근성이 높고 교통이 편리한데다 가성비가 우수한 편이기 때문이다.

명일·고덕동 등 신규 거주지가 들어서며 주거 환경도 크게 개선돼 이미지가 개선됐다. 천호역 인근은 천호역이 서울 지하철 5호선과 8호선의 환승역이어서 특히 인기가 좋은 편이다. 그 중에서도 성내동은 오피스텔이나 소형주택 인기가 높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국내 대형 종합병원 중에서도 손꼽히는 규모인 아산병원이 인근에 있고, 고덕 업무단지의 직주근접 수요도 풍부하다.




성내동 천호역 '디아람'은 9층 규모의 건축물로, 2~4층은 오피스텔, 5~9층은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구성됐다. 내부 구조는 분리형 복층·분리형 1.5룸·2룸 등 여러 타입으로 구성돼 다양한 주거수요를 충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아람은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도보 2분 거리 초역세권일 뿐 아니라 대로변 입지로 기타 대중교통 및 생활시설 이용에도 최적화돼있다. 2호선 잠실나루역과 9호선 한성백제역 또한 인근에 있어 다양한 목적지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승용차 이용 시에도 천호대교를 통해 강남권-강북권의 이동이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및 경기 남부권 어디로도 이동이 원활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여기에 5호선 하남선 연장 및 8호선 별내선 연장 이슈가 있으며, 9호선 4~5단계 연장 등의 호재도 남아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미래 가치는 더욱 상승하게 될 전망이다.




대형가전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 1~2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냉장고, 인덕션, 에어컨, 드럼세탁기 등이 빌트인으로 마련되어 있으며, 수납공간이 넉넉하게 배치돼 있는 점 또한 디아람의 특성이다.

여기에 MZ 세대의 선호가 반영된 시설인 마트, 카페, 영화관 등 시설과 은행 및 관공서도 인근에 위치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보장하고, 투자자에게는 공실 위험을 낮춰준다.




디아람 분양 관계자는 "성내동은 지역 특성상 젊은 직장인 및 신혼부부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라며 "특히 디아람은 다양한 구조와 옵션, 지역 개발 호재로 가치 상승이 전망되는 매물"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분양 안내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c50Vv4bUby4)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은 ㈜우리하우징 대표번호(1688-5746)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양정보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