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병원·고덕업무단지 인근 수요, 복층 오피스텔에 집중

5·8호선 천호역 초역세권, 풀옵션·복층으로 MZ세대 취향저격

몇 해 전부터 서울 강동지역의 몸값이 높아지고 있다. 인근 신도시 개발 및 성공적 재개발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 또한 강남 인근의 주거 수요가 상대적으로는 가격이 낮은 강동지역까지 확대되는 것도 원인으로 지목되는데, 수요 증대는 지속적 현상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천호역 인근은 5호선과 8호선 더블 역세권으로 인기가 높다. 송파 지역은 물론 5호선 정차역인 여의도, 광화문 방향으로도 환승 없이 도착이 가능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표하고 있다. 인근에 대형 상급병원인 아산병원과 고덕업무단지 내 엔지니어링·비즈니스센터 종사자 규모도 보장돼 있기 때문에 투자 수요도 높은 곳이다.




천호역 도보 2분 거리에 건축된 성내동 '디아람'은 9층 규모의 건축물로, 2~4층은 오피스텔, 5~9층은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구성돼 있다. 내부 구조 또한 분리형 복층·분리형 1.5룸·2룸 등 여러 타입으로, 다양한 주거수요를 충족이 가능하다.

디아람의 가장 큰 장점은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한 입지다. 지하철 5·8호선 천호역 도보 2분 거리 초역세권일 뿐 아니라 대로변에 위치해 기타 대중교통 및 생활시설 이용에도 최적화돼있다. 2호선 잠실나루역과 9호선 한성백제역 또한 인근에 있어 다양한 목적지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승용차 이용 시에도 천호대교를 통해 강남권-강북권의 이동이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및 경기 남부권 어디로도 이동이 원활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여기에 5호선 하남선 연장 및 8호선 별내선 연장 이슈가 있으며, 9호선 4~5단계 연장 등의 호재도 남아있어 투자자를 위한 미래가치 전망도 우수한 상태다.




대형가전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 1~2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냉장고, 인덕션, 에어컨, 드럼세탁기 등이 빌트인으로 마련되어 있으며, 수납공간이 넉넉하게 배치돼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MZ 세대의 선호가 반영된 시설인 마트, 카페, 영화관 등 시설과 은행 및 관공서도 인근에 위치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보장하고, 투자자에게는 공실 위험을 낮춰준다.




디아람 분양 관계자는 "성내동은 지역 특성상 젊은 직장인 및 신혼부부의 선호도가 높은 곳"이라며 "특히 디아람은 다양한 구조와 옵션, 지역 개발 호재로 가치 상승이 전망되는 매물"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분양 상담은 ㈜우리하우징(https://woori-housing.com) 대표번호(1688-5746)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양정보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한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