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동지구 산업센터의 중심 '테라타워향동' 분양

복층 오피스·산업 최적화 멀티 지식산업센터 한 곳에



상암 DMC, 마곡지구 등 서울 주요 업무권역 접근성이 뛰어난 경기도 고양시 향동지구에 복합 지식산업센터가 건립된다.


서울 접근성 높은 교통요지 도시지원시설




고양시 향동동 410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식산업센터인 '테라타워 향동'과 오피스텔 및 상가로 구성된 '힐스테이트 향동'으로 구성돼 입주기업 및 입주민의 편의성이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시 분양을 진행 중인 테라타워향동·힐스테이트 향동은 총 11,462㎡의 대지면적에 연면적 85,300.847㎡으로 건설되는 지하 3층~지상 19층 규모 도시지원시설으로, 자유로·강변북로·내부순환도로를 통해 서울 전역으로 접근이 용이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향후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현재 화전역·수색역을 이용하기에 편리할 뿐 아니라, 경의중앙선 향동역이 신설승인 된 상태이며 향동지구역과 GTX-A 정차역도 인근에 예정돼 있어 멀티교통망 형성도 기대된다.


업무효율 향상 산업시설·향동 최초 복층 오피스




총 494실 규모로 지어지는 테라타워 향동은 지하2층부터 지상8층까지 지식산업센터 284실과 오피스 210실로 구성디는 지식산업센터다.

지하2층~지하1층에는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 창고가 53실 배치돼있다. 이는 입주기업에게 선별 분양기회가 제공되는 산업 최적화 시설로, 원자재의 하역이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창고를 활용하면 제품 및 원자재 보관이 가능해 업무동과 연계되는 물류산업의 새로운 허브센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용 오피스는 9층부터 19층까지 총 210실이 배치됐다. 향동지구 내 최초의 복층형 오피스인 테라타워 향동은 수전 사용이 가능하며 빌트인 냉장고 제공으로 주사 근무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2층 복도 하단의 공간은 수납공간으로 활용해, 기존 오피스의 단첨인 수납공간 부족 문제를 대폭 개선했다.




지하1층에는 오픈차운지 형태로 운영되는 로비가 설계됐다. 이곳은 입주사들의 협업을 위한 공간으로, 입주기업들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비즈니스 미팅 등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하3층에는 카페테리아식 구내식당 및 스파가 설치되며, 지하2층에는 사우나, 헬스, 스파, 골프연습장 등의 힐링센터가 구성돼 입주사 근무자 및 입주고객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


변신 가능한 복층 오피스, 풍성한 부대시설




힐스테이트 향동은 근린생활시설과 오피스텔로 구성되는데, 지하3층~지상1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2층~지상18층은 오피스텔로 설계됐다. 340실 규모의 오피스텔은, 각 호실 전용 29.4825㎡, 계약면적은 타입에 따라 76.1850~76.7679㎡로 구성됐다.

침실은 옵션에 따라 벽체를 폴딩도어로 선택할 수도 있어, 채광과 개방감을 극대화할 수 있게 했고, 멀티룸으로서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침실 수납 강화를 통해 1.5룸의 수납공간 단점을 개선했으며, 벽체를 선택시공할 수 있게 해 사용자 필요에 최대한 맞출 수 있게 했다. 현관 수납에도 신경을 써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수납공간 확보에 용이하게했고, 넉넉한 수전공간과 풍성한 빌트인 주방가구로 생활에 불편함이 없게 했다.




1층에는 입주민을 위한 부대시설들이 마련돼있다. 키즈카페는 방문고객을 고려해 안전성을 우선으로 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근린생활 시설 이용 고객과 입주민 편의를 위해 연계형 편리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또한 입주기업과 입주민에게는 24시 코인 세탁실 및 무인 카페테리아 시설이 제공되며, 효율적 운영 및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위해 카운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상담은 ㈜우리하우징 홈페이지(www.woori-housing.com)와 대표번호(1688-5746)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분양정보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선길 기자 다른기사보기